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용중) 쿠쿠 3인용 전기 압력밥솥 (프리미엄 미니밥솥 eco mini)

꽁's 도 사용중

by 사랑지기 2020. 2. 9. 23:23

본문

결혼 초 압력밥솥을 선물로 받았지요 ( 감사합니다 가족님 )

기존 10인용은 2인 가족에게는 너무 커서 자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양의 밥을 하게 되고 남아서 보온으로 보관하면, 맛과 향이 모두 사라져 결국 더 나은 곳으로 놓아줘야 했습니다. 

 

그래서 드디어 결정...

2인 가족에 맞고 새 밥을 좋아하는 우리 집에는 3인용이 적절하겠다 ! 하며 꼬마 밥솥을 구매하게 됩니다 

첫번째, 크기에 심쿵

두번째, 가격에 머리 지끈

세번째, 밥맛이 좋아 또 심쿵 ^^ 

잘 사용하고 있는 사용기를 한번 써 볼까 합니다.

 

가족구성원이 적다면, 고민중이라면 선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

솥밥도 좋다고 하고, 뚝배기 밥도 좋다고 해서 팔랑귀 꽁's는 다 구입했지만 게으른 덕에 장비만 구비하고 밥은 안 해보았다지요 ㅋㅋ 이러고 사는게 또 인생 아니겠습니끄아~ ㅋㅋ

 

꽁's 머니가 들어간 후기 ㅋㅋ

구입품목 : 쿠쿠 3인용 IH 압력밥솥 eco mini

구입시기 : 2019년 2월

구입사이트 : 롯데닷컴 [쿠쿠]본사직영

가격 : 할인쿠폰 받아서 30만원 중반대

수령 및 사용 시기 : 2019년 10월 25일 수령 ~ 2020.02월 현재 주2-3회 사용 중 입니다.

상품명 : CRP-EHS0320FS 쿠쿠3인용 IH 압력밥솥 eco mini ( 23.1cm-폭 * 21.8cm-너비 * 32.1cm-길이 )

구성품 : 본체, 주걱, 계량컵, 설명서

[ 4개월 사용 후 장단점 ]

장점 : 사이즈가 작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아요. 밥맛도 좋아요

단점 : 언제나 그렇듯 사악한 가격이 문제네요. 6인용/10인용과 차이가 없어요.. 오히려 비쌀수도 있어요

지름신을 이기시고 도착한 고귀한 3인용 밥솥이 도착했습니다. 

포장 꼼꼼쓰 ~ 감사합니다. 

 

도착한 크기에 먼저 놀랍니다 우와.. 작다.. 귀엽다 ^^ 

 

택배상자는 이렇게 왔지요

 

 

제품에 대한 설명은 박스에 이렇게, 인터넷에 또는 블로그에 체험단이 아주 잘 써 놓으셨으니 그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저도 그거 보고 샀지요 ^^ 

 

제품에 대한 블라 블라 설명들 ^^

 

 

원래 설명서는 잘 읽었었는데... 지금은 잘 안읽어요 ㅋㅋ

그냥 쓰다 불편하면 인터넷 찾아보아요 ^^

설명서가 저렇게 작다니, 사이즈 가늠 대충 되지요? 

원래 새거 큰거 좋아하는데, 밥솥은 새거 작은거 좋습니다

뭐든 새거는 제일 좋습니다 ㅋㅋㅋ

 

구성품에는 주걱, 계량컵 ( 이건 기존 10인용 전기밥솥에도 있어서 요건 아껴놨다지요 )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밥솥이 너무 작아서 이걸 뭐랑 비교할까 하다가 눈에 띄는 볼펜과 비교 해봤습니다 

정말 작지요? 세로길이는 볼펜 두개면 끝입니다 

가로는 볼펜 한 개보다 조금 더 길지만요 ^^  

주방용 전기제품이 전면 가로는 적으나 후면 길이는 생각보다 길더라구요

그래서 앞에서 볼땐 좀 작아 보이지만, 뒷 모습은 끼일~쭉 하지요 ^^

 

mini를 볼펜과 비교해 보았어요 

 

 

기존에 집에 있던 10인용과 비교해 보았지요 

아담사이즈 눈으로 비교 가능하시죠? ^^

 

 

새로 도착한 새삥 3인용 미니 vs 12년된 10인용 전기밥솥 : 외형비교
새로 도착한 새삥 3인용 미니 vs 12년된 10인용 전기밥솥 : 오픈 상태 비교
새로 도착한 새삥 3인용 미니 vs 12년된 10인용 전기밥솥 : 내솥 비교 ( 볼펜 하나 들어갑디다 )
새로 도착한 새삥 3인용 미니 vs 12년된 10인용 전기밥솥 : 설명서를 올리니 꽉참ㅋㅋ

 

 

이중패킹으로 되어있다고 해서 저도 한번 눌러 봤어요  보이시죠? ^^

 

2중 패킹을 품은 쿠쿠 3인용 mini
정면 사진입니다 때깔 곱고 사이즈 아담해서 이뽀해줄꺼야~

 

 

 

뚜껑을 열어보면 더 놀래요 ~ 쪼꼬매서 ^^

 

 

도도착지 5일만에 드디어 밥을 해봅니다. 

 

밥을 처음 짓기 전 내솥에 물을 넣고 자동세척을 1회 실시 합니다 ^^ 

그 뒤에 잡곡을 해 봅니다. 

 

 

밥을 짓기 전에 자동세척을 해 보아요 
뚜껑 추에 물기가 차올랐지요 

 

 

자동세척을 했으니 이제 밥을 해 보아야지요 

종류 : 잡곡 ( 취사시간 45분 ) / 잡곡은 미리 1시간 정도 불려놓았어요 ^^

쿠쿠 언니가 밥 다 됐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에게 일을 시키죠

"밥을 저어주세요!!"

'눼에~이'

 

쿠쿠언니가 말합니다 ' 밥을 저어주세요 ! '

 

 

뚜껑을 열어 다 된 잡곡 상태를 봅니다. 

물양 ~ 좋아써... 

10인용에서도 그랬지만 둘이 먹는데 4-5인분 했었는데 

그마나 3인용이라 한끼 먹을껀데 또 3인분 나왔네요 ㅋㅋㅋ

 

밥을 저어달라기에 밥풀이 붙지 않는다는 친구의 선물인 주걱으로 밥을 휘익 저어줍니다. 

칭구야... 밥풀이 이 주걱에 붙어요..

이 주걱.. 반품해... !! ㅋㅋㅋㅋ

 

쿠쿠밥솥 역시 밥은 쿠쿠 지요 굳뜨! 

잘부탁해 미니야.. 우리 친하게 지내자.. 

 

4개월 써보니 괜찮네요 ^^ 

어제 오곡밥은 망했지만, 다시 도전해볼래용... 오곡밥.. 

mini 야 오곡밥 다시 함 해보자꾸나 

생각해 보니 자동세척을 안했어요.
분리세척은 참 편하게 잘 하고 있습니다
이중패킹 분리는 쉬우나 패킹을 다시 끼우려면
약간의 힘과 수고스러움 그리고 인내심이 필요하네요
땀이 쪼쿰 났어요. ㅎㅎ

맛난 밥 먹고 건강하게 살아 보아요

 

 

자태가 고운 예쁜 잡곡밥 - 3인분 양이랍니다
주걱을 세울 수 있어 편해요 .. 그래도 밥풀은 붙어요 ㅋㅋ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