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용중) 샤오미 미밴드4 정식 한국판 블랙

꽁's 도 사용중

by 사랑지기 2020. 3. 8. 21:21

본문

꽁쓰는 샤오미 미밴드 2 부터 꾸준히 사용중이었지요
애플이 갖도 싶긴 하지만 그 정도까지는 필요없겠다 싶어 찾아보다가 샤오미를 알게 되었답니다

미밴드 2-4 는 기본적으로 걸음걸이, 심박수 체크, 수면체크, 문자-깨똑 알람, 전화알람, 움직임 체크 등 가격대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밴드2는 2년 정도 사용하고 나니 화면 밝기가 현저히 약해서 낮에는 화면이 안보이는 현상이 생겨서 미밴드3로 갈아탔지요.. 

미밴드3는 2019.04월 부터 사용~ 2019. 12월 어느날 충전을 했더니 화면이 들어오지도 않고, 켜지지도 않고 충전기를 꽂으면 살아났다가 다시 화면은 암전, 화면이 사망하셨다 싶어 랑군님 찬스로 미밴드 4를 영입하였지요 ^^

 

미밴드 3 는 미밴드2와 비교해 보았답니다. ^^

꽁's 머니가 들어간 후기 (부제: 내돈내돈ㅋㅋㅋ)

 

 

미밴드 3 박스 포장이지요 ^^

 

 

 

쌔것의 영롱한 자태는 언제나 아름답다 미밴드3

 

 

 

미밴드 2와 미밴드3의 차이는 홈버튼의 차이가 컸습니다. 

미밴드2(오른쪽)은 나 홈버튼이다~~ 여깄다..!!  였다면

미밴드3(왼쪽)은 예쁜 홈버튼은 나야나 ~ 여깄다.. 하는 표현..

본체의 크기가 커졌고, 본체를 분리하는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미밴드 2는 본체를 아래로 분리, 미밴드3는 본체를 위쪽으로 분리)

아고 3 겉면에 먼지가 좀 묻었네요 ㅎㅎㅎㅎㅎ

 

 

미밴드2의 화면밝기 보이나요? 이래서 3로 바꿨지요^^

 

 

 

미밴드는 [Mi Fit] 이라는 어플과 연동해서 사용한답니다 

미밴드에 새로운 밴드를 연동하는 경우, 기존 밴드는 연동에서 삭제된답니다.

동시사용은 불가능하다는 얘기지요^^

 

 

자태가 영롱한 미밴드 3 ^^  현재 페어링중 !~

 

 

 

미밴드2도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사용기간이 길어지면서 아래와 같이 화면밝기가 현저하게 떨어졌지요

1년 이상 사용했으면 잘 사용했다 하고 보내주어야겠다고 맘을 먹었지요..

 

 

미밴드3 vs 미밴드2 비교 샷이지요 ^^

 

 

 

 

이렇게 페어링해서 잘 쓰던 녀석이 갑자기 안되서 안차고 다니다가 그래도 될까 해서 차고 다니면 화면은 안보여도 걸음걸이, 수면체크는 잘 되던데 ..너 왜 그런거니?

랑구니에게 찡찡 댔더니 4가 새로 나왔다며, 한국어도 잘나오는 녀석으로 구입을 했다고 하네요

녀석은 지금 해외배송중이라~ 2-3주 소요된다고 하네요 ㅎㅎ 

그 사이 미밴드 3는 다시 살아난듯 하나 터치가 잘 안먹고, 되다 안되다를 반복하다가 드디어 미밴드 4가 도착하였답니다.

 

대망의 2020.02.17 드디어 도착.. 짜잔.. 방갑다 이녀석. 

또다시 설레이는 쌔삥의 매력이란~ ㅎㅎ 멋있다 너. ^^

 

꽁's 머니가 들어간 후기 ( 부제 : 내돈도 내돈, 니돈도 내돈 ㅋㅋㅋ )

 

미밴드 4가 내 손안에 들어왔지요 ^^
미밴드 시리즈는 구성품은 항상 같네요 ^^

 

 

 

 

미밴드3와 미밴드4 겉 화면의 차이는 미밴드3가 화면 굴곡이 더 크고, 버튼 쪽 이 움푹 들어간 모양이지만

미밴드4는 버튼쪽 홈이 평면에 터치하는 형식으로 변경되었답다.  화면 굴곡은 조금더 평편해진 상태지요

그리고 충전기 모양이 조금 바뀌었고, 본체를 밴드와 분리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양쪽 끝을 손으로 당기면서 본체 한 쪽을 당기면 쏙~ 하고 빠진다지요 ^^

 

 

 

미밴드3와 비교해보았지요..  미밴드3 vs 미밴드4  굴곡면 / 홈버튼 차이
충전기 차이 / 미밴드3 vs 미밴드4

 

 

 

 

미밴드4는한 화면에 걸음수를 함께 표기하고 있습니다.  ( 보여주는 형태는 메뉴에서 변경 가능하지요 )

 

 

미밴드4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한화면에 걸음수를 함께 표시 합다.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미밴드4 vs 미밴드3

 

 

 

 

미밴드4의 충전기와 본체 뒷모습 이지요 

 

 

 

미밴드4 vs 미밴드3 는 충전중~... 

 

 

 

 

한국어 패치를 포함한 판을 구입한 덕인지 한국어 설명도 이렇게 잘 들어있습니다. 

배송이 너무 오래 걸려서 그렇지..  중국 춘절이 껴서 그렇다고 하던데...  

( 그때는 몰랐지요.. 중국의 코로나19가가 이렇게 일파만파 커질줄은 상상도 안 해봤지요.. )

 

 

한국어 설명서 입니다 ㅎㅎ 양이 많지 않으니 쭈욱 읽어보셔요 ㅎㅎㅎ

 

 

 

밴드 크기를 비교해 보았지요..밴드는 큰 차이는 없네요.. 

제가 3리를 험하게 찼는지 어느날 밴드 고리가 뚝~ 하고 끊어졌다지요 쩝..

 

 

 

 

 
미밴드4의 영롱한 화면입니다. 

터치 방식은 동일하지만 화면 전환방식이 조금 뀌었어요..

미밴드3 는 화면 세부항목 이동 시 대상화면을 선택하고,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킵하면 내용이 보이는데

미밴드4 는 화면 세부항목 이동 시 대상화면 선택, 그리고 다시 화면을 터치하면 세부내용이 보이네용

 

 

미밴드4 기본화면이지요 ^^ 모양이 귀엽네요 

 

 

미밴드4의 새로운 기능 1. 음악을 듣는 경우 미밴드에서 음악이동이나 중지가 가능하답니다 ^^

없을땐 몰랐는데 있으니까 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미밴드4 새로운 기능 음악 Play 표시창 입니다. 

 

 

미밴드4의 새로운 기능 2. 실내수영을 측정이 가능하답니다. 운동량 체크 시 50M 방수가능하여 실내수영 측정이 가능해졌지요^^

우와 하면서 수영할 때 해봐야지~ 하고 맘을 먹었답니다. 언제나 맘만 먹고 끝난다는 슬픈 사실 ~ !!

 

방수기능이 추가되면서 '실내수영'모드가 추가되었지요 ^^

 

 

코로나가 조금더 잠잠해 지면.. 새로운 기능도 테스트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할 겸 수영장에 가서 실내 수영 모드가 잘 되는지 체크해 봐야겠습니다.

 

2020.02월부터 2020.03월 현재 잘 사용중입니다.

미밴드의 매력은 가격대비 다양한 서비르를 제공하고 있지요... 다양한 스마트워치 중 가격면에서 예쁨을 주는 샤오미 밴드의 다음 버젼이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 

>> 2020.02.14 완충 후 계속 사용하다가
>> 2020.03.11 배터리 아웃 되서 충전합니다
>>>> 1회 완충에 26일 유지 ~ 👍👍 와우. 대단하네요.

>> 2020.04.01 배터리 아웃으로 2차 충전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