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했던 순간을 목록으로 만들어요.

꽁's 오늘은...

by 사랑지기 2021. 3. 12. 18:26

본문

한번 해 볼까 싶어서
적어놓고 잊지 말장. ^^

국민일보 이지현 선임기자 겸 논설위원 jeehl@kmib.co.kr


“오늘 하루 잘 지내셨나요?” 잠시 분주한 마음을 내려놓고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십시오. 나에게 쉼을 주는 시간입니다. 잠시 묵상한 후 펜을 잡고 써 내려 가십시오.

바로 지금 여기,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바라보고 인정하는 것, 바로 치유의 출발점이자 완성입니다. 먼저 현재의 나를 바라보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야 합니다. 요즘 내가 느끼는 감정은 무엇이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간다면 마음의 불안감을 줄일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Q. 요즘 나는 어떤 표정으로 살아가고 있나요. 자신의 모습을 조금 떨어져 바라보세요. 거울을 통해 자신을 바라보듯이 느낌을 적어보세요. 지금 어떤 표정, 어떤 옷차림,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써 내려 갑니다. ‘그’ 또는 ‘그녀’를 바라보듯 객관적으로 적습니다.

Q.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순간을 떠올려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 커피를 마시는 시간일 수도 있고 묵상하는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Q. 오늘 하루도 무사히 살아낸 나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Q. ‘내가 즐기는 20가지’를 쓰십시오. 여행하기, 산책하기, 묵상하기, 요리하기, 운전하기, 자전거 타기 등. 그 일들을 마지막으로 한 것은 언제인가요. 항목마다 언제 그 일을 마지막으로 했는지 적습니다.

Q. 20가지 항목 작성 후 어떤 감정을 느꼈나요. 내가 그토록 좋아했던 일을 한 때가 혹시 까마득히 먼 시간은 아니었나요. 지금 이 순간 느끼는 감정에 주목해 써주세요.

관련글 더보기